본문 바로가기
리뷰농장

자동차 와이퍼 날 처음으로 리필해본 후기

by 추운오리 2022. 5. 9.

날만 교체하면 새 와이퍼를 얻을 수 있다!

자꾸만 조수석 쪽 와이퍼가 시원찬게 닦이는게 불편하기도 하고

요즘같이 꽃가루가 많은 시즌에 닦아줄 일도 많은데,

앞으로도 장맛비가 올걸 대비하여 지난 겨울철부터 와이퍼를 바꿔오자 벼르고 있었습니다.

 

다만, 중간에 와이퍼 3000원~ 하는 광고를 보고 해당 사이트에서 3회분 총 6개를 구매를 하기도 했는데 사놓고 교체하길 미루다 미루다 막상 갈려고 보니 이 와이퍼가 호환이 안되는 것을 싸다고 막 주문 해 버린 것입니다.

길이만 생각했지 어느 차에나 다 맞을 걸 생각한게 후회 되었습니다.

혹여나 새 와이퍼로 교체할 땐 각 차마다 차이가 있는 이 커넷터 타입을 잘 살펴보고 구매 하시길!

그러다 오일 갈 때가 되어 오일 간 김에 와이퍼 요청을 했어야 했는데 이때에도 뒤늦게 와이퍼도 교체 할 수 있겠죠? 했다가 부품이 맞으면 교체 해준다고 했더니 역시나 부품이 없는지 교체를 못하게 되었습니다.

그렇게 한쪽 창고에 잘못 산 와이퍼를 쟁겨두고 또 며칠 을 지나다 이제는 교체 해야 겠다 싶어 인터넷 검색좀 하다 와이퍼 날을 교체하면 정말 괜찬을 까 하는 생각에 , 얼른 기존 와이퍼 날 모양 확인 하고 바로 구매를 눌러버렸습니다.

판매자가 설명하는 고무날 모양선택, 차에 달려가 보면 타입은 금방 구분이 된다!
내 차 와이퍼 모양은 A형!

이번에도 무료배송을 노려 4회분 (총 8개) 를 2만원이 넘는 가격에 구매 해 와 이번에는 바로 교체를 해보자 하는 생각으로 미루지 않고 바로 날 교체 한 후기를 작성 합니다.

일단 구매처는 네이버 쇼핑 이며 멘즈라운지 라 하는 "수입차 벤츠 아우디 테슬라 bmw 폭스바겐 보쉬 에어로트윈 와이퍼 그라파이트 코팅 리필고무 와이퍼리필 폭 6mm 최대 28인치 잘라서 길이는 자유롭게" 라고 파는 판매자에게 사게 되었습니다.

이 쇼핑몰은 네이버 검색 "와이퍼 리필" 로 상위에 떠 있기도 하고 후기도 꽤나 많아 믿음직 스럽게 바로 구매 한 것입니다.

 - 참고로 해당 사이트에서 금전적 대가를 절대 받고 작성한 후기가 아닙니다. 철저한 내돈내산 솔직한 평가 후기!

 

총 구매비용은 23,200원이며 후기 작성 등 포인트로 1800페이 정도를 돌려 받으니 약 21,400에 4짝 분

1짝(2개) 당 5,400원 , 1개당 2,700원 임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.

(16000원 이상인가 사야 무배 적용!)

 

우선 기존에 와이퍼는 무조건 새로 산 와이퍼 통채로 교체를 해오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블레이드만 교체 해 보았는데, 생각보다 무척 저렴하게 , 그리고 쉽게 교체 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 스러운 와이퍼 날 리필 후기 입니다.

 

기존 와이퍼에 달려있던 고무날과 사이즈(폭) 차이는 나지만 달고 보니 문제는 없다!
기존 와이퍼 날과 크기 비교 상(새로 구매한 날), 하(기존 와이퍼 부착 날) - 형태만 같다면 이런 사이즈는 문제가 없는듯

우선 기존 와이퍼를 제거 후 물티슈로 전체적으로 닦아준 후 기존 날을 빼보려 했습니다.

판매자는 동영상 까지 올리며 날 교체하는 법을 보여주었으나 왼걸, 저의 경우엔 날 끝으머리에서 고무를 살짝 잡은 후 앞으로 제끼며 당기니 쑥 하고 빠집니다.

이렇게 하는게 맞는건지 싶었지만 일단 쑥 빼고 새 날을 쑥 끼우니 그냥 쑥 들어 갑니다.

참내 정말 이게맞는건지 싶을 정도로 너무 쉽게 들어가서,

 

이런식으로 고무만 살짝 제끼니 쑥 빠지고 쑥 끼어진다... 이게 정상인가?

 

 

혹여나 나중에 원심력에 의해 밖으로 고무날이 슬슬 빠져나오지 않을 까 하는 조심스런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, 기존에 사용하던 날 역시 쉽게 빠질 정도로 버텨 온거니 틀린거 같진 않았습니다.

대신 리필 고무날은 길이가 700mm 으로 커팅 후 맞춰 쓰라고 했기에, 와이퍼 틀을 최대한 길쭉하게 한 후 고무날이 양 끝에 딱 걸리는 점을 확인하고 앞뒤로 흔들림 없을 길이로 맞춘 후 제단을 하였습니다.

재단할 때에는 와이퍼가 살짝 구부려져 있어 모양별로 길이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최대한 양 끝에 고무가 착 닿을 최대길이를 잘 재단 하여 고무를 잘라 주었다!

그렇게 재단 후 여렇게 저렇게 흔들어도 안빠질 것 같아 마무리 하고 다시 차에 달아 줍니다.

30초 정도 간단하게 워셔액을 뿌려가며 테스트 해보니 새 와이퍼 교체했다 싶을 정도로 잘 닦이고 기존에 조수석쪽 손상으로 안닦이던 부위도 너무 잘 닦여서 신이 납니다.

https://tv.kakao.com/v/428625077

 

와이퍼 날 교체 후 깨끗히 닦이는 앞유리 최고!

이렇게 와이퍼 고무 날 리필을 끝낸 후 곧바로 네이버 후기를 써서 포인트를얻고 한달 후기를 기약 해 보기로 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최종

매번 새 와이퍼를 통으로 사오던 것에 비해 버리는게 적으니 쓰레기 처리 문제에 대해 훨씬 가치가 있으며

손쉬운 작업에 매우 만족 스러웠고

무엇보다 싼 가격에 와이퍼를 손질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와이퍼 고무날 리필 후기 입니다.

 

잠깐의 시간이 무어라고 대단히 귀찬게만 느끼는 부분 이지만, 저 여유분의 날로 혹여나 사무실이나 친구들에게 날 교체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는 기대감까지 , 훌륭한 쇼핑 후기 였습니다.

 

 

 

'리뷰농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자동차 와이퍼 날 처음으로 리필해본 후기  (0) 2022.05.09

댓글0